본문 바로가기

∗ Riting

고민상담소 오픈*마음을통닭통닭_어플 asked

반응형
 

안녕하세요. 힐러입니다. 익명 고민 상담소 오픈했습니다. 심리상담사 1급을 딴 후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고민 이야기 나누고 싶어서 어플을 통해 진행해봅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을 통닭통닭하게 작게나마 작은 힘이 되어드리고 싶어서 오픈했습니다. 저는 그냥 그저 많은 사람들과 대화 나누는 것이 좋아요. 저로 인해 누군가가 따뜻해지면 더 좋구요. 말이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정말 큰 힘을 낸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심리상담을 받아보고 싶은데 무서워서 혹은 비용문제 등으로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요. 무료 상담소들도 많은데 어떤 경로로 찾아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도 많구요. 그래서 내 안의 나를 찾기 위해 여러분들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만들게되었습니다. 어쩔땐, 신상을 공개하고 나를 아는 사람에게 말하지 못 할 말들을 하는 것보다는 가끔은 아무도 모르기에 할 수 있는 말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마음 속 깊은 힘듦들을 끄집어 내보시는 연습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asked 어플을 통해 남긴 질문

 

 

 

 

 

 

 

 

 

 

Q. 명상한 계기는?

A. 명상을 하게 된 계기는 오랜 가면성 우울증으로 인해서 몸이 많이 힘들었어요. 저도 제가 우울증인지도 모르고 몸도 마음도 혹사 시켰어요. 우울증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을땐, 이미 심각한 공황장애와 대인기피증을 겪는 상황이었어요. 그 계기로 인해서 저에 대해 알고자 마음 공부를 하게 되었고 심리치료도 꾸준히 하게 되었고...

 

 

 

 

 

 

 

 

 

 

 

 

 

 

 

 

Q. 헤어지고 싶은데 못 헤어지겠어요. 그래서 괴로워요. 어떻게 연애 오래하세요?

A. 마음이 많이 괴롭죠? 연애... 오래한다구 다 좋은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헤어짐에 대해 왜 못헤어지는지에 대해 다 적어보길 바래요. 그냥 쭈욱 다요. 그리고 나눠봐요. 감정적으로 느끼는 것들 현실적으로 있었던 일들 감정은 부풀려지기때문에 명확하게 분류해서 내 감정을 지켜보고 결정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혹시나 노파심에 말씀드리는건데, 정말 누가 들어도 아니고 데이트 폭향과 관련이 되고 몸과 마음이 상처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소리 쳐 말씀드릴게요. 얼른 도망쳐요! 자기를 지키세요.

 

 

 

 

 

 

 

 

 

 

 

 

 

- 힐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