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ook

책 글귀 모음 : 오늘도 수고한 모든이에게 -

반응형

[ 오늘도 수고한 모든이에게 받치는 글 ]

 

 

 

 

 

 

 

 

 

 

 

오늘도 별 탈 없이, 덜 더운 하루를 보내게 해주세요. 그 사람에게 무슨 일이 생기거든 반은 저에게 오게 해주세요. 반은 제가 감당해도 되니까요. 전부는 그 사람에게 아직 벅찰테니까요. 일찍 시작하는 오늘 하루가 힘들지 않게 해주세요. 힘든 하루에도 괜찮다며 웃어넘길 테니까요. 오늘도 그 사람에게, 저에게 고마운 일들이 생기게 해주세요. _책 ⌈다괜찮다⌋ 中

 

 

 

 

 

 

 

 

 

 

반드시 한 가지를 결정해야 할 때, 인간은 본능적으로 최선을 선택한다고 해요. 그러니 너무 자책하지 마요. 그때는 그게 최선이었어요. _책⌈그때못한말⌋ 中

 

 

 

 

 

 

 

 

 

 

나는 '호구'기 편안하다. 나와 같은 마음을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나와 같은 마음을 먹은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내가 헌신하고, 퍼주는 게 상처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해도 내가 좋은 거라면 그래서 마음이 편안해진다면 호구여도 좋으니까 그런 것이다. 적어도 못해줬다는 미련은 남지 않을 테니 말이다. 나는 잠시 정체기에 들어왔다고 생각한다. 내가 가진 상황, 내 사람이 겪어야 할 것들, 나는 당연하지만 내 옆에 설 사람에겐 당연한 게 아닐 수도 있으니. 내가 정말 괜찮은 사람이 되면 그때 사람을 겪자고 생각하고 있다. 사랑은 언제나 우연처럼 오고, 걸러낼 수 없는 것이긴 하지만. _책⌈다정하게⌋ 中

 

 

 

 

 

 

 

 

 

 

 

 

 

그래, 그렇게 원망을 하고 싶었나 봐. 나 말야. 많은 것들을 사랑했지만 그중에 너만 한 건 없었어. 내 모든 것들 중에 너보다 대단했던 건 없거든, 그래서 다 사라질 걸 알고도 네가 포기가 안됐어. 웃기지. 사랑이 뭐라고, 그게 뭐가 그렇게 대단하다고, 보고 싶어 하는 마음이 네게 닿을 거라는 생각은 안 해. 새벽의 힘을 빌려 네게 연락하고 싶은 마음도 없어. 다만 여전히 사랑해. 듣고 있지 않아도 괜찮아. 그래도 사랑해. 미 마음은 나만 알아두면 돼. _책⌈나에게넌⌋ 中

 

 

 

 

 

 

 

 

 

 

 

 

 

 

 

 

말은 신중하게, 행동은 더욱 신중히. 결말이 어떻든 그 과정이 지금의 결말을 만든 것이다. 일방적인 결말은 없다. 그렇게 믿고 싶은 사람의 일방적인 생각일 뿐. 말을 안한다고 해서 모르는 것이 아니며, 말을 한다고 해서 아는 것도 아니다. _책⌈다괜찮다⌋ 中

 

 

 

 

 

 

 

 

 

 

 

 

 

 

 

 

나부터 행복해지는 방법

 

1.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이든 시작하기

2. 늘 새롭게, 나부터 사랑하기. 사랑하기

3. 불필요한 약속은 가능한 잡지 않기

4. 인생에서 꼭 필요한 사람들과 함께하기

5. 나만의 공간을 아늑하게 꾸며보기

_이평, 꽃의 언어 @ii_pyeong

 

 

 

 

 

 

 

 

 

 

 

 

 

 

 

 

- 힐러 -

 

반응형